볼보 SUV 제품군에 이번에 추가되는 것이 경량급으로 구성된 "XC40"이다.
볼보 컴팩트를 나타내는 40 시리즈의 SUV 버전에서 볼보 최초 등장이되는 모델이다.
일본 도입을 앞두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 된 국제 시승회가 있었다.
우선 스펙을 보면 초기 도입에서 2 리터 디젤 4 기통 2 스테이지 터보 D4도 준비되지만 일본 도입의 시작은 T5, 즉 2 리터 직렬 4 기통 터보 모델이 적용 된다.
최고 출력은 247ps, 최대 토크는 350Nm를 1800~4800rpm에서 발휘하는 실용적이며 8 단 AT를 조합 해 구동 AWD이다.
그리고 XC40에는 회사의 소형차용 모듈 아키텍처 인 "CMA"(소형 모듈러 아키텍처)가 처음 채택 된 이것은 이후에 발매되는 40 시리즈의 기반이되기도 한다.
컴팩트 SUV라고 말하면서 실제로 눈으로 느낀 것은 생각보다 몸집이 크게 느껴진다.
차체 제원은 길이 4,425mm × 전폭 1,875mm × 전체 길이 1,650mm 이다.
직접적인 경쟁자가 될 BMW X1, Audi Q3 메르세데스 벤츠 GLA에 비하면 길이야말로 약간 짧지 만 1,875mm라는 폭과 1,650mm는 전체 높이가 두드러진다.
차체 크기에 대한 내용은 디자인의 관점에서 넓고 묵직한 인상을 주고 싶었다는 마음도 크지 만, 가장 큰 목적은 경쟁 업체와의 차이를 표연 하기 위함 이다. 즉, 후발이기 때문에 같은 크기에서 싸울 수 없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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