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의 질감은 만족있다. 계기판에 소프트 패드는 사용되지 않지만, 입체적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맛이 갈라지는 좌석에 앉아있는 기분이다. 앞 좌석 등받이와 측면 지원이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중시하고 있다. 자리면 몸이 적당히 가라 앉은 곳에 단단히 지탱 때문에 지원 가능성에 불만은 없지만, 지금의 일본차의 시트로서는 안정감이다. 구입한다면 실제로 앉아 확인하고 싶다.

뒷좌석 역시 유연하게 마무리했다. 바닥에 구동 용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기 때문에 바닥의 위치가 높아져 앉아서 무릎이 큰 든다. 이를 위해 선대 형은 뒷좌석에 앉아 승무원의 대퇴부가 자리면에서 떨어져 있었지만, 신형 좌석면이 유연이라 착용감이 따른다. 등받이를 포함하여 부드러운 안정감은 맛이 나뉘지만 무릎 드는 착석 자세에 어울린다.

 

전후 좌석 거주 성 선대 형과 거의 같다. 신장 170cm의 성인 4 명이 승차하여 뒷좌석에 앉는 승객의 무릎 위치에 손잡이 코브 2 개 정도의 여유가있다. 머리는 잡기 코브 절반 정도 다. 무릎 들기 앉는 방법에 따라 약간 비좁은 느낌, 성인 4 명이 승차는 방해하지 않는다.

화물칸 용량은 선대 형은 370 리터 였지만 신형은 435 리터로 확대했다. 화물칸의 돌출을 억제하고, 전장의 확대에 깊이 치수도 약간 증가했기 때문이다. 뒷좌석의 등받이를 앞으로 쓰러 때는 펼친 화물칸 바닥에 큰 단차 수 있지만, 5 도어 해치백으로 불만이없는 용량을 갖추고있다.

 

덧붙여서, 타사에서 동일한 몸 크기에 카테고리되는 마쓰다 악셀라 스포츠 화물칸 용량은 364 리터 스바루 임프레자 스포츠 385 리터이기 때문에 (모두 뒷자리를 사용한 상태), 경쟁 차종과 비교해도 신형 리프의 적재 성에 손색이 없다.

 

운전 감각은 동력 성능의 향상이 주목된다. 사용되는 구동 용 모터는 선대 형과 같은 EM57 형이지만, 인버터를 기존 80kW에서 110kW로 증강 한 것으로, 신형 리프는 최고 출력 150 마력 (선대 형은 109 마력), 최대 토크는 32.6kg- m (선대 형은 25.9kg-m)에 달했다.

 

원래 모터는 엔진에 비해 순발력이 높고, 특히 추월 가속 등의 동력 성능을 활용할 수있다. 신형 리프는 가속 페달을 밟았을 때의 반응이 민첩하고, 3 리터 급 동력 성능과 주어졌다. 가속 페달을 거칠게 발을 디딜 때 구동 바퀴가 헛돌 정도 다.

 

가속을 계속했을 때의 느낌도 다르다. 선대 형은 모터가 고회전에 도달하면 속도 증가 방법이 무뎌졌지만, 신형 리프는 적어도 법정 속도 범위 내에서 선형 가속이 이어진다. 모터는 엔진과 같은 회전이 높아지는 데려 가속이 날카로움을 증가 특성은 아니지만, 신형 리프의 가속감은 일종의 박력이 따른다.

 

무단 변속 이니까 당연히 가속도 부드럽고 소음이 작다. 동력 성능의 여유와 함께, 사람 클래스 상급 된듯한 인상을 받는다.

주행 안정성은 선대 형과 비슷하다. 보디 강성을 15 % 조향 감에 영향을주는 스티어링의지지 강성을 13 % 높였지만 승차감을 좋게하기 위해 발 주위의 감쇠력은 약 10 % 감소하고있다. 차량 무게는 신구의 "X"성적 비교에서 50kg 정도 무겁다. 따라서 차선 변경이나 곡선의 입구에서 핸들을 적극적이었다 때, 몸이 조금 당돌하게 숙이고하는 경향이있다.

 

커브 곡선 시작한 후 행동 변화도 좋고 말하면 평온 나쁘게 말하면 지루함이 함께 신축성이 부족하다. 후륜의 접지성은 상응 높고, 안정성면에서 불편 함은 없지만, 일체감 따른 운전 감각이라고는 말하기 어렵다.

 

대신 승차감은 유연하다. 조금 솜털 느낌도 동반 거리의 섬세한 울퉁불퉁를 전달하기 어렵다. 앞서 말한 안정감 부드러운 시트와 함께 승차감이 매우 부드럽게 느껴진다.

 

이 근처의 균형 그냥 좋다. 시트의 안정감과 발 주위의 설정은 부드럽고 모터 구동 전기 자동차이기 때문에 소음은 작고 가속은 매끄럽다. 스포티 감각은 희박하지만, 느긋한 기분으로 운전할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