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프리우스는 익숙한 승용차다. 초기 모델은 1997 년에 세계 최초의 양산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발매되어 2003 년에 등장한 2대째 이후 꾸준히 팔리고 있다. 2009 5 월에 발매 된 기존형의 3대째는 도요타 4계열의 취급하게 엔진을 1.8 리터로 확대하면서 가격을 저렴하게 억제했다. 좋은 조건이 겹쳐 폭발적으로 팔리고 한때 약 10개월의 출고 대기에 빠져있다. 장기 출고 대기는 사용자에게 불편하지만 인기를 급격히 높인 것은 사실이다. 그 결과 2009 년에는 프리우스가 일본 국내에서만 약 21 만대 등록되었다. 상반기 모델 말기 상태이지만 6 월 이후에 단번에 늘렸다. 2010 년에는 약 32 만대에 달한다. 2015 12 월에 발매 된 현행 형의 4 대째는 기존모델에 비해 매출이 주춤 2016 년 풀 모델 체인지 직후이기 때문에 수요가 급증 보이지만 약 25 만대였다. 전년의 약 2 배로 증가하고 인기 차량 인 것에는 변함이 없지만 선대 형의 약 32 만대에 비해 현재 형의 매출은 78 %에 그 친다. 2010 년의 국내 총 판매 대수는 약 496 만대에서 2016 497 ​​만대로 거의 같다. 시장 규모가 동등인데 프리우스의 상승은 둔하다. 현재 발매로부터 약 1 년이 경과 한 지금은 매출이 눈에 띄게 떨어졌다. 전년 대비를 보면, 2017 1 47 %, 2 84 %, 3 71 %, 4 월은 48 %가된다. 발매 직후와 그 다음 해에는 후자의 매출이 떨어지고 당연하지만 반감이 되면 하락이 크다. 프리우스의 매출이 주춤하는 배경에는 여러 원인이 있다. 우선 선대 형은 판매가 급증하여 2010 년경는 프리우스 열풍이 되어 있었던 것이다. 당시는 컴팩트 하이브리드 인기 도요타 아쿠아도 설정되어 있지 않고 하이브리드는 단연 프리우스이었다. 상품의 특징도 영향을 미쳤다. 현재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선 뿐만 아니라 히트 등급 JC08 모드 연비를 선대형 30.4km / L에서 37.2km / L로 향상시키고 있다. 플랫폼의 일신으로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의 불만도 거의 해소되고 긴급 자동 브레이크를 작동 할 수있는 안전 장치는 보행자도 감지하여 긴급 자동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Toyota Safety Sense P 는 진화했다. 모두 장점이 많은 기능 향상이지만 가격은 장비의 차이를 감안하더라도 선대 형에 비해 10 ~ 20 만엔 높다. 몸은 전체 길이가 60mm 정도 확대되었지만 휠베이스는 같기 때문에 전후 좌석 거주성이 큰 차이가 없다. 외관은 선대 형에 비하면 상당히 개성이 강해지고 특히 프론트 마스크는 보는 사람에 따라 성향이 바뀐다. 이 밖에 자동차의 보유 기간의 장기화도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이다. 자동차를 오래 사용하는 경향이 강해지면, 사서 바꾸는 주기가 길어지고 신차 판매가 주춤 한다. 프리우스가 판매를 늘릴 수없는 또 하나의 원인으로 도요타 C-HR의 발매도들 수있다. 현재 프리우스가 2015 12 월에 발매 된 후 C-HR2016 9 월에 국내 사양의 개요를 발표하고 12 월에 발매 된 프리우스의 등록 대수는 C-HR의 출시 이후에 두드러게 하락 하고 있다. 기존 프리우스에서 C-HR에 대체 한 고객이 많으며 C-HR도 프리우스와 같은 타입의 하이브리드가 준비되어 JC08 모드 연비는 30.2km / L SUV 중에서는 뛰어난 부류에 들어간다. 전폭은 1,795mm 와이드에서 후방 시야는 열악한이지만, 전체 길이는 4,360mm에 맞다. 외관은 매우 독특하지만 원래 큰 SUV는 프리우스에 비해 개성적인 형상으로도 정리 해도 좋다. C-HR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S264 6000 엔 상급 G290 5200 엔이다. 프리우스의 S 투어링 셀렉션 (262 8327 ), A 투어링 셀렉션 (292 6800 )에 가깝다. 뒷좌석의 거주 성이나 적재성은 프리우스가 탁월하지만 "개성적인 외관의 차량을 선택한다면 어중간한 프리우스보다 신축성이있는 C-HR"생각하는 유저도 적지 않을 것이다. 계기판 등의 질감도 프리우스의 블랙 인테리어와 하얀 프론트 콘솔 트레이는 콘트라스트가 너무 강한하지만 C-HR은 밸런스가 좋다. C-HR은 프리우스와 같은 도요타 4 계열의 점포가 취급 모든 판매점에서 방대한 보유 대수를 자랑 선대 프리우스에서 C-HR의 대체가 진행되었다. 좋은 조건을 타고 난 선대 프리우스에 비해 현재 모델은 매출을 하락하는 여러가지 조건이 있다. 향후 프리우스의 개선점으로 꾸며진 색채 변화는 필수 일 것이다. 프리우스 PHV는 블랙 인테리어의 프론트 콘솔 트레이를 유백색없이 같은 계열 색상으로했다. 프론트 마스크도 프리우스 PHV처럼 헤드 램프를 단단히 보이는 디자인이 더 친숙하다. 장착은 지금 후방의 사각 지대를 보완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 등의 안전 장비는 A 이상의 등급이 아닌 장착 할 수 있지만, 프리우스 PHV를 포함하여 전차로 선택할 수있게해야한다. C-HR의 등장으로 프리우스는 매출이 떨어졌지만 해리어는 반대로 증가하고있다. 현재 해리어 발매는 2013 12 월에서 2015 6 월에 일부 개량을 실시했지만, 2016 10 월까지 등록 대수는 전년 대비 60 % 정도에서 계속 줄고 있었다. 2016 11 월에는 전년 대비가 105.2 %, 12 월에는 166.5 %로 급증, 2017 년 들어서도 1 155.2 %, 2 178.5 %, 3 152.6 %, 4 114.3 %로 이어진다. 이시기에 눈에 띄는 개선 및 특별 사양 차 설정하고 있지 않지만, 해리어의 매출은 최대로 전년의 1.8 배까지 증가했다. 이것도 C-HR의 효과이다. C-HR의 개요를 알고 사용자가 구매를 생각하면, 같은 도요타의 SUV로 해리어도 궁금하다. C-HR1.2 리터 터보와 해리어 2 리터 휘발유 가격을 비교하면, 4WD끼리라도 후자가 55 만엔 정도 높다. 할인이 많아 적어도 25만엔 정도의 차이가 생기기 때문 실질적 차액은 30 만원 정도 줄어든다. 해리어는 몸이 크기 때문에 C-HR에 비해 뒷좌석 화물칸에 여유가 전면 마스크와 계기판의 질감은 분명 상회하고 디자인도 친숙한 C-HR을 산다면 예산을 조금 얹어 해리어 선택 이라는 구입 방법도 충분히 이루어질 것이다. 이러한 신형 차의 파급 효과는 해리어만큼 극단적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장면에서 생긴다. 혼다는 프리드을 사러 온 손님이 왜건을 구입하거나, 마쓰다라면 CX-3 목적의 손님이 CX-5를 선택하는 식이다. 강력한 경쟁 차종의 등장은 반가운 일이 아니지만 영업 방법에 따라 판매 기회가된다고 말했다. 신차는 경쟁 차종까지 포함하여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요즘처럼 신차 출시가 밀리는 상황이 가장 나쁘다. 판매 현장이 침체하고 시간이 경과하면 메이커의 존재감까지 희미 해져 버린다. 정기적으로 신차를 투입하여 그것을 중심으로 전 모델의 판매를 촉진 해 나가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렇게되면 신차를 구입하지 않는 사용자에게도 자동차의 세계가 다소 나마 즐겁고 재미있어 구매 의욕도 유지된다. 업체가 내수 차종에 충분한 개발 비용을 염출 할 수 없다면, 스바루 XV와 에쿠스 시가 크로스 오버 7과 같이 기존의 차종을 기반으로 SUV를 개발하여도 좋다. 지금은 SUV가 인기이기 때문에 비용 효율적인 유효하다. 비츠 하이브리드처럼 기존의 메커니즘을 우회하는 조처 방법도있다. 현재의 시장 규모 이른바 분모가 감소했기 때문에 신차 출시로 판매량 전년 대비 쉽게 플러스로 돌아설 사용자를 위한 새 모델을 출시 할 최강의 부양책이지만 그것을 할 수 없는 것이라면 파생 차종이나 추가 특별 사양 차 안전 장비의 개량 등을 면밀히 실시해가는 것이 중요하고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하여 충족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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