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신형 시빅 해치백 1.5L VTEC 터보 정보
신형 시빅 해치백은 경쟁 차종에 비해 나름대로 좋은 연비를 포함한 많은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하여 나름대로 잘 정리 된 차량이다.
자동차는 고가의 상품 인만큼 선택할 때 어떤 이유나 관건이 필요한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
특히 일반 중산층은 250 만엔을 넘는 차는 자동차 회사별로 주력하고 있는 등급 이다.
혼다 신형 시빅 가격이 저렴한 것도 아니고, 특징이라고 하면 6 단 MT의 설정 되었다는 것 이외에는 적극적으로 선택하는 이유가 떠오르지 않는다.
신형 시빅 타입 R을 포함한 2000 대의 월간 판매 목표 대수에 대해 7 월말 발표 후 약 3 개월이 지난 10 월 말 기준으로 1 만 2000 대를 넘는다고 예상외로 호조 주문을 받고 있다 한다. 그러나 초기 수주가 차분한 내년 (2018 년) 봄이 되어도 호조가 계속되고 있는지는 지켜 뵈야 된다고 생각 한다.
그만큼 혼다는 중국 사양과 유럽 사양의 시빅의 3 기통 1 리터 터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추진하고 있다.
혼다 시빅은 예전에 인기를 몰았던 이라는 과거형이되어 버리는 것은 2000 년에 등장한 7 대 시절부터 항상 높은 종합력을 가진 소형차 인 혼다 피트가 나온 점도 감안 할 수 있다. 피트는 소비자 성향에 충족시켜 사용자가 많아졌다. 이에 시빅은 존재감이 희미 해져 버리고 판매도 부진 했던 것이다.
판매 침체로 일본에서 판매되는 시빅은 중간 영국에서 대수 한정으로 수입되는 스포츠 모델 타입 R 유로와 슈퍼 스포츠 모델 타입 R이 있었지만 2010 년에 8 세대 모델로 모습을 감춰야만 했다.
9 대째 시빅은 일본에서 판매되지 않았지만, 10 대째가 되는 신형 시빅은 2017 년 1 월의 도쿄 오토 살롱에서 공개 등을 거쳐 7 월에 발표 9 월 말에 발매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