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신형 골프 GTE 스포티 한 주행 성능이 매력적인 PHEV 정보
일본차의 에코 카라고하면 하이브리드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도요타 프리우스와 아쿠아와 같은 하이브리드 전용차 외에도 닛산 노트와 혼다 피트도 하이브리드 탑재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지금은 일본산 하이브리드는 약 50 차종에 달했다.
하이브리드는 엔진과 모터의 구동력을 효율적으로 구사 감속시에는 구동 용 모터가 발전기로 전기를 구동 용 배터리에 하숙한다. 모터를 탑재 한 차량은 감속 에너지의 재사용이 가능하게되기 때문 동등한 성능을 갖춘 노멀 엔진 차량에 비해 연료 소비를 크게 억제된다.
일본 차에서는 1997 년에 세계 최초의 양산 하이브리드로 도요타가 초대 프리우스를 출시 한 경위도 하이브리드의 구색이 풍부하다.
그런데 충전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일본 차의 선택은 크게 줄어든다. 현재 경제 산업 성 의한 보조금의 교부 대상이되는 차종 (즉 본격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미쓰비시 아웃 랜더 PHEV와 도요타 프리우스 PHV 뿐이다.
한편, 유럽산 수입차는 미래의 연비 규제를 염두에 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많다.
특히 주목되는 것은, VW (폭스 바겐) 골프 GTE 것이다. VW 골프는 오랫동안 수입차 판매 넘버원으로 계속했다. 2016 년 중반 이후는 VW 디젤 자동차 배출 가스 측정 부정 문제 등으로 1 위를 미니에 양보했지만 2 위에 랭크되어있다. GTE는 수입차의 대표격인 골프가 기반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관심도 높은 것이다.
골프 GTE는 VW에게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일본에서는 2015 년 9 월에 발매되었다. 이 시점에서 골프는 현재 형의 7 대째되어있다.
그리고 2017 년 10 월에는 골프 GTE가 마이너 체인지를 받았다. 같은시기에 전기 자동차 e 골프도 더해져, 모터 구동 가능한 골프의 구색이 크게 충실하고 있다. 신형 골프 GTE이다.
일본 차의 하이브리드 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 기반이되는 일반 엔진 차량과의 차이를 외관상으로 어필하는 것이 많지만, 골프 GTE는 조심 스럽다. e 골프뿐만 아니라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 라이트에 블루 라인을 배치하는 정도에 그치고 있다.
그리고 등급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내외 장의 분위기와 부품은 스포츠 지향의 강한 골프 GTI와 비슷하다. 알루미늄 휠의 디자인은 GTI와 GTE는 다르지만, 17 인치 타이어 사이즈 (225 / 45R17)은 공통이다. 최소 회전 반경도 5.2m로 동일하고, 대경 타이어를 장착하는 비교적 작은 회전의 손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