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를 넘었습니다.

 

필자는 블로그에 관해서는 전혀 문외한 이었는데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게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블로그 운영 계기는 인터넷 서핑중 구글애드센스로 돈벌기란 책을 접하고 나서였다.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에 책을 구입 하였고 하루 30~1시간 투자로 부동산 월세 못지 않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내용에 정독을 하게 된다.

 

 

수익을 내기 위한 첫 단계는 티스토리를 가입 해야 한다.

여기서 단순히 가입은 어렵고 초대장을 받아야 가입을 하는데 블로그의 문외한 나는 초대장 받기가 수월하지는 않았다. 초대장을 보유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들에게 3일만에 초대장을 받았고 서둘러 블로그를 꾸미고 하루 1개 이상 포스팅을 다짐했다.

 

30개의 포스팅을 작성한 뒤 구글애스센스 수익을 내기 위한 신청을 제출했으나 결과는 거절 이었다 이유는 컨텐츠 불충분 정말 희망고문의 나날이었다. 3회 승인 거절을 받았고 3개월 우여곡절 끝에 승인을 받아냈으며 진짜 애드고시라는게 몸소 느끼게 되었다.

 

최종 승인 후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나날이 방문자 수 증가와 수익이 늘어났지만 수익은 정말 저조 했다. 이유는 앞서 여러 블로그 선배들의 충고를 무시했기 때문이다. 즉 나만의 컨텐츠가 없었기 때문이다. 필자는 외국 사이트를 찾아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했기 때문이라 감히 단정 짓는다. 정말 시간낭비를 했다.

 

 

10개월 이상 블로그를 운영하고 (3개월 승인 기간 제외)하면 7개월 동안 블로그 활동을 해서 100달러 달성한걸 보면 자신만의 컨텐츠가 없기 때문이다.

 

수익을 내기 위한 불로그는 정말 자신만의 컨텐츠를 꾸준히 알리는게 100번을 강조해도 무리가 아니라고 진심으로 말하고 싶다.

 

블로그로 매월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 수익을 창출하는 블로거들은 정말 자신만의 컨텐츠가 강하다는걸 느낄 수 있다.

 

필자는 지금부터 자신만의 컨텐츠 만들기에 노력을 하고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수익을 창출할 계획인 예비블로거 분들에게 진심으로 100번을 강조 하고 싶은 말은 자신만의 컨텐츠 설정이라고 강조 또 강조를 말하고 싶다.

 

필자는 이제 병아리 수준의 블로거지만 자신만의 컨텐츠를 개발하려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마라톤 같다고 생각 합니다. 조급히 수익을 내기보다는 자신의 블로그를 하나씩 알찬 내용으로 만들어가는 즐거움이 있다면 수익은 자연스레 발생하리라 생각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