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 체크 리스트

 

입구 & 카운터

1. 입구, 현관, 유리청소

2. 카운터 주변 정리정돈

3. 비품, 소모품 준비

4. 계산기, 볼펜, 메모지 준비

5. 간판상태, 입구 POP물 상태 점검

6. 잔돈 준비상태, POS가동 상태

 

화장실

7. 화장실 체크리스트 작성 여부

8. 비품, 소모품 준비

9. 바닥, , 천정의 청결도

10. 조명기기의 파손여부

11. 좌변기, 소변기의 청결도(악취)

12. 장식물, 부착용품의 상태

13. 문 작동여부

14. 세면대 주변의 청결도

15. 거울, 스텐레스의 청소

 

Hall

16. 바닥,

17. 테이블의 청결도

18. 테이블, 의자의 흔들림

19. MD 진열장의 청결상태

20. 화분 등 Display의 상태

21. 실내 온도의 적정여부

22. 조명의 청결, 파손

23. 벽의 디스플레이, POP의 부착

24. 음향, 음질 등 스피커

25. 홀 전체의 정리정돈

26. 유리창과 턱의 청소

27. .난방기 상태 및 흡입구

 

원자재 및 납품제품 관리

28. 식자재 발주 계획서 확인

29. 식자재 및 납품제품 입고 검사(별도의 양식 참고)

30. 음료, 주류 냉장 진열보관

31. 음료, 주류 재고 관리

32. 식자재 발주 품목 체크

33. 원재료, 부재료, 납품제품 재고 파악 및 발주 보고

 

서비스 스테이션

35. 바닥, 싱크대, 기기류, 제조테이블 청결

36. , 식기류의 수량, 테이크아웃컵, 기타비품, 소모품 준비상태

37. 냉장고 내/외부의 청결도

38. /온수기 작동상태

39. 제빙기 가동 및 청결상태

40. 쇼케이스 제품 진열(소스류 등) 및 진열 상태

41. 쇼케이스 가동상태 및 유리 청결상태

 

홀직원의 몸가짐

42. 결근상태, 건강상태 체크

43. 몸단장(두발, 손톱, 화장)

44. 유니폼의 청결도

45. 명찰, 미소

46. 개인위생, 유니폼의 청결도

 

주방

47. 벽상태(배기후드, 창철망, 벽면)

48. 천정상태(조명) 가스, 온수 체크

49. 청과야채 및 유제품, 계란 등의 구분보관 상태

50. 기자재, 도구의 적정수량 및 청결

51. 배수구, 조리대 청결 ( 일일 마감시 청소/세척)

52. 냉장고, 냉동고 작동 상태, 청결

53. 화구 및 세척기 청결 ( 일일 마감시 청소/세척 )

54. 조리기기 세척, 청소 및 전원 확인

55. 당일 생산제품, 생산량 확인

56. 원재료, 부재료 재고 파악 및 발주 보고

 

위 사항을 매장 상황에 맞게 표로 작성하여 점검 여부를 항상 체크하여 생활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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