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절차
한눈에 보는 고객 서비스 절차
[래점 고객 인사]
밝은 미소와 바른 자세로 대기하고, 고객이 들어오는 입구를 주시합니다.
고객이 들어서는 순간 전 직원은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을 향해 밝은 표정과 활기찬 목소리로 환영 인사를 합니다. (최초 안내자 선창 후 복창)
“어서오세요 000입니다” 인사말은 “솔” 음정으로 억양과 악센트를 준다.
한사람이 “래점 인사”를 외치면 나머지 사람이 ‘래점 인사’를 같이 외친다.
[주문 전]
고객을 테이블로 안내하며 친절하게 인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자리 안내해 드릴게요” 몇분이시죠?(인사말보단 작은 목소리)
메뉴판 직접 고객에게 제공 하여 보인다.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 메뉴 설명)
“ 저희 000 의 메뉴는 이렇습니다. 결정하시고 불러주세요. ”
[주문 받기]
“주문하시겠어요?. 주문후 주문내용 확인 OOO맞으십니까?
(고객 주문시 주문 내용을 받아 적는다)
[포스 입력,기본찬 제공]
주문 받은 내용을 POS에 입력하고 주문이 맞게 들어 갔는지 확인한다.
주문 확인 후 기본찬을 서빙하고 “더 필요하면 말씀하세요” 라고 한다.
[메뉴 서빙 및 중간체크]
추가 주문 및 물 음료 주문을 체크 하여 서비스 한다.
“음식은 어떠세요? 더 필요하신거 없으십니까?”
[환송 인사]
고객이 빌지를 들고 이석하면 인사를 한다.
고객이 계산후 문을 나서면 최종 환송 인사를 한다.
“감사합니다~! 000입니다.~”
[테이블 정리]
테이블을 정리하고 다음 고객을 맞을 준비를 합니다.
테이블 주변 / 바닥 청소 다음 손님을 위한 세팅 (컵, 넵킨, 수저, 젓가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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