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을 운영하면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겠지만 그 중 하나는 직원 채용과 직원의 마음 가짐을 즉 주인의식을 갖게끔 하는 것이라 생각 합니다. 주인 혼자서 많은 고객을 일일이 상대 할 수 없기에 그많큼 직원의 마인드도 중요 합니다. 아래 내용을 잘 숙지 하여 직원 서비스 교육에 최선을 다하도록 합니다.

 

근무자 마음 자세 10계명

확고한 직업의식을 가져라 전문가정신(프로근성)없이는 서비스 정신이 베어나올 수 없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서비스의 주체는 고객입니다. 항상 역지사지의 정신이 필요 합니다.

고객의 마음에 들도록 노력하라 고객 마음에 들도록 애쓰는 사람을 미워할 리 없습니다.

참아라 서비스에 관한 한 참는 것에 한계란 없습니다.

긍정적인 사고를 가져라 가능할 수도, 불가능할 수도 있을 때는 가능을 택하라.

공사를 구분하고 공평하게 대하라 서비스맨은 고객을 균등한 서비스와 관심을 가지고 대해야 합니다.

원만한 성격을 가져라 서비스맨은 고객을 막론하고 성격이 원만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자신을 가져라 고객에게 접근하는데 불가결의 요소는 자신을 갖는 것입니다.

자기 나름의 원칙을 세워라 고객을 대할 때 꼭 지켜야 할 자기 나름의 원칙을 세워 마음속에 새겨두어야 합니다.

부단히 반성하고 개선하라 서비스맨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부단한 반성과 개선에 의하여 육성되는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