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을 운영하면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겠지만 그 중 하나는 직원 채용과 직원의 마음 가짐을 즉 주인의식을 갖게끔 하는 것이라 생각 합니다. 주인 혼자서 많은 고객을 일일이 상대 할 수 없기에 그많큼 직원의 마인드도 중요 합니다. 아래 내용을 잘 숙지 하여 직원 서비스 교육에 최선을 다하도록 합니다.
근무자 마음 자세 10계명
① 확고한 직업의식을 가져라 전문가정신(프로근성)없이는 서비스 정신이 베어나올 수 없습니다.
②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서비스의 주체는 고객입니다. 항상 역지사지의 정신이 필요 합니다.
③ 고객의 마음에 들도록 노력하라 고객 마음에 들도록 애쓰는 사람을 미워할 리 없습니다.
④ 참아라 서비스에 관한 한 참는 것에 한계란 없습니다.
⑤ 긍정적인 사고를 가져라 가능할 수도, 불가능할 수도 있을 때는 가능을 택하라.
⑥ 공사를 구분하고 공평하게 대하라 서비스맨은 고객을 균등한 서비스와 관심을 가지고 대해야 합니다.
⑦ 원만한 성격을 가져라 서비스맨은 고객을 막론하고 성격이 원만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⑧ 자신을 가져라 고객에게 접근하는데 불가결의 요소는 자신을 갖는 것입니다.
⑨ 자기 나름의 원칙을 세워라 고객을 대할 때 꼭 지켜야 할 자기 나름의 원칙을 세워 마음속에 새겨두어야 합니다.
⑩ 부단히 반성하고 개선하라 서비스맨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부단한 반성과 개선에 의하여 육성되는 것입니다.
'창업마스터 > 1등 매장 만들기 (공통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장 운영 내용정리 필독 #6 (0) | 2017.09.15 |
---|---|
매장 운영 내용정리 필독 #5 (0) | 2017.09.14 |
매장 운영 내용정리 필독 #4 (0) | 2017.09.13 |
매장 운영 내용정리 필독 #3 (1) | 2017.09.12 |
매장 운영 내용정리 필독 #1 (2) | 2017.09.10 |